환절기 체온관리 식품5가지
상태바
환절기 체온관리 식품5가지
  • 김영훈 기자
  • 승인 2020.10.08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온 1도 떨어지면 면역 30프로 떨어져

체온이 1도 떨어지면 면역력이 30프로 떨어진다고 한다. 환절기와 체온관리를 위한 식품을 소개한다.

고추

음식에 매운맛을 더하기 위해 사용되는 고추에는 놀라운 효능들이 있다고한다. 다양한 효능 가운데 가장 알려진 효능이 바로 스트레스 해소에 탁월하다는 점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는 점이다. 하지만 고추에는 체온에 도움이 되기도 한다. 

생강

생강은 중국의 성인 공자가 몸을 따듯하게 하기 위해 식사 때마다 반드시 챙겨먹었다고 할정도로 체온헤 효능이 뛰어나다고 알려져있다. 신진대사 기능과 회보그 해독애도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동의보감에는 생강이 기침, 딸꾹질, 숨 차는 증상등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고한다.

양파

양파는 혈압을 안정 시키면서 피를 맑게 해 동맥경화와 고혈압에 좋다"고 전했다. 이어"특히 양파에 들어있는 매운맛을 내는 '유화프로필알린' 성분은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혈당을 낮춰주어 당뇨 예방에도 좋다 더불어 체온 관리에도 좋다고 전해진다.

계피

계피에는 천연 구토 방지제 역할을 하는 성분이 들어있어 식욕을 자극하고, 설사를 방지한다. 그로 인해, 특정 질병의 원인으로 몸이 음식을 거부하는 환자들에게 안성맞춤인 향신료이다. 계피는 생리통을 줄이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기 때문에, 특히 여성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탄수화물·단백질·기타지방·칼슘·비타민(A·B·C) 등이 풍부하여 발육과 성장에 좋다. 특히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어 피부미용과 피로회복·감기예방 등에 효능이 있으며 생밤은 비타민C 성분이 알코올의 산화를 도와 주어 술안주로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