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장병 어떻게 할까 / 유승원박사
상태바
위장병 어떻게 할까 / 유승원박사
  • 박현호 기자
  • 승인 2021.07.24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우리나라는 서구에 비해 위장병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대수롭지 않게 생각한다. 위암과 같이 무서운 병으로 악화되어 발견되는 수가 많다. 적절한 식단개선과 예방 조기 치료하는 것이 건강 생활을 보장하는 것이다.

 

위염- 위염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걸리는 하나의 질환이다. 식사 후 윗배가 아프며 메스껍고 소화가 않되며 토하기도 하고 설사도 한다. 급성위염은 갑작스런 위벽이 염증을 일으키는 것이며 음식이 맵고 짜고 자극성이 강하며 술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만성위염은 위염이 반복해서 나타나는 증상이기에 생활습관을 고치고 규칙적인 식사 폭음 흡연등 식생활을 개선해야 한다.

1. 편한 마음으로 푹 쉰다. 2.스트레스 쌓이지 않게 한다.

3. 위에 산이 많으면 향신료 줄인다. 4. 양배추 산사는 헐은 위를 재생시키고 산사는 건위작용 식욕부진을 치료한다. 5. 양배추을 즙을 내어 산사8g과 달여 마신다.

 

위궤양 - 위괴양은 위의 벽이 헐어 심하면 구멍이 생기고 술과 정신적 과로 스트레스가 원인이며 불규칙적 생활 청산하고 위통 속쓰림을 없애기 위해 규칙적 식사 식단개선을 해야 하며 위벽에 구멍이 생겨 공복일 때 아프고 쓰리다. 백출 10g 개내금(닭똥보 10g을 불에 볶아 달여 수시 마신다.

 

위암을 일으키는 원인은 정확치 않지만 유전적 환경적 요인이 중요하다. 짠 음식 불에 탄 음식(맵고 짠 음식)등이 자극으로 원인이 되므로 피하고 신선한 야채 과일 흡연 금주로 피해야 한다.

1. 브로컬리100g, 참소라 5, 양파 1/3, 당근1/3, 후추가루, 오렌지 쥬스, 녹말가루를 후라이팬에 볶아 복용한다.

2. 토마토50g, 양파, 마늘, 식초, 소금, 레몬을 냄비에 넣고 끓여 복용한다.

 

위장질환예방법

위장질환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개선하면 좋아진다. 위는 먹은 음식을 저장하고 소화시키는 장소이므로 건강한 식습관이 중요하고 규칙적 식사 자극적 음식을 피하고 좋은 폭음 폭식을 피해야 한다. 깨끗한 제철야채 과일 혼합곡 스트레스 피하고 적당한 운동이 필요하다.

 

소화가 안 될때

1. 인삼8g 매실 저림5개 현미2/1 눌린 보리 미나리3g 계란1개 육수약간

2. 매실저림5개 소금기 빼고 눌린 보리 현미 육수를 부어 1시간정도 끓인다.

3. 매실저림 꺼내고 미나리 잘게 썰어 부드러워 질 때까지 끓인다.

4. 계란을 풀고 고루 섞는다.

위통이 갈아 앉으면 소화 잘되고 위를 안정시키는 매실죽를 복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