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문화기획자 발굴 프로그램` 참여자 추가 모집
상태바
`청소년문화기획자 발굴 프로그램` 참여자 추가 모집
  • 이시형 기자
  • 승인 2021.07.24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에서 `청소년 문화기획자 발굴 프로그램` 참여자를  추가 모집한다.
 

대상은 문화기획에 관심 있는 만 14세 ~ 24세의 김해시 거주 청소년 20명이며, 모집 기간은 지난 20일부터 내달 3일까지다.
 

본 프로그램은 2021년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문화도시 김해의 창의문화인력으로 성장해 나갈 청소년을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1차 모집 시 연령 기준이 만13세 ~ 18세였던 것과 달리, 이번 추가모집은 `청소년기본법`에 의거, 참여대상 연령을 만14세 ~ 24세로 완화하여 더욱 다양한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참여 기회를 확장했다.
 

운영 기간 또한 8월 중으로 변경 되었으며, 총 5회에 걸쳐 밀도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활동 내용은 공통활동과 팀별활동으로 나뉜다. 공통활동은 문화콘텐츠 전문가 특강, 지역 문화공간 탐방 및 전시ㆍ공연 관람, 팀별 미션 진행 등이 있다. 팀별활동의 경우 참가자들의 개인의 관심사와 선호도에 맞는 분야별로 팀을 구성하게 되며, 관련 분야 멘토 배정을 통해 심도 있는 교육이 진행된다. 분야별 세부 프로그램은 청소년놀이문화팀, 예술체험팀, 영상콘텐츠팀, 문화상품(MD)팀 총 네 개다.
 

다양한 활동 혜택도 있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며 참석률 80% 이상 시 수료증 발급, 우수 활동가 상장 수여, 기념 굿즈 증정, 1365 자원봉사센터 봉사시간 지급의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문화도시 김해의 미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이 문화기획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다양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문화기획자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