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은 전북으로…수도권 도시민 대상 유치 활동
상태바
귀농귀촌은 전북으로…수도권 도시민 대상 유치 활동
  • 드림업뉴스
  • 승인 2021.09.0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용산역 상담 홍보부스 운영 정보 및 상담 서비스 제

전북도가 수도권 도시민을 타깃으로 한 예비 귀농귀촌인 유치에 힘쓰고 있다.

전북도는 지난 8월 27일부터 9월 2일까지 2021년 에이팜 온라인 박람회에 참가하여 도와 군산, 익산, 정읍, 임실, 고창, 부안 등 6개 시군이 홍보활동을 펼쳤다.

2021년 에이팜 박람회는 매년 개최하는 대한민국 창농귀농 박람회로 ‘디지털 농업이 만드는 청년 일자리’를 주제로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해 귀농귀촌 화상상담을 하고 서울 용산역에서 오프라인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지난 2일 아쉽게 막을 내린 온라인 박람회를 뒤로하고 서울 용산역에서 진행하는 에이팜 오프라인 홍보부스에서는 귀농귀촌과 관련한 상담과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홍보부스는 도와 임실, 고창, 부안 3개 시군이 참가하며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6일부터 9일까지 시군별 일정에 따라 운영된다.

일정은 △9월 6일 도 △ 9월 7일 임실군 △ 9월 8일 부안군 △ 9월 9일 고창군으로 상담ㆍ홍보를 진행한다.

한편, 전북도는 상반기 온라인 상담홍보전을 지난 6월 24일부터 27일까지 개최하였으며 화상상담 244명, AR전시관 9,140명이 참여하는 등 귀농귀촌 유치 활동 펼쳤다.

하반기에도 11월 중 온라인 상담홍보전을 개최하며 다양한 채널과 홍보활동 등으로 예비 귀농귀촌인들에게 맞춤형 정보 및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라북도 신원식 농축산식품국장은 “귀농귀촌을 준비하는 수도권 예비 귀농귀촌인들에게 다양한 채널과 홍보활동으로 맞춤형 정보와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하여 펼쳐 수도권 도시민 유치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